멀어지는 은하들과 빅뱅 이후의 이야기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홈페이지
반응형

멀어지는 먼 은하

빅뱅 이론 1은 점 하나가 큰 폭발을 일으켰고 오늘날 우주가 되었다고 말한다. 빅뱅 이론을 처음 접하는 것은 불합리하지만, 이 빅뱅 이론은 이제 우주의 역사를 설명하는 가장 잘 받아들여진 이론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정기적으로 풍선을 불어서 한 점을 찍으면, 점 사이의 간격이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이 풍선의 한 지점에 서서 차이를 본다면, 그 차이는 저에게서 멀어지는 것 같습니다. 풍선이 두 배가 될 때, 그 옆에 있는 지점은 2 cm이고, 2 cm 떨어진 지점은 4 cm이다. 멀리 갈수록 더 빨리 갈 수 있어요. 만약 풍선을 은하라고 생각한다면, 풍선을 볼 때, 우리 은하의 다른 은하들의 점들을 볼 때, 그들은 모두 더 멀리 떨어져 나갈 것이고, 더 멀리 떨어져 나갈수록 더 빨리 멀어질 것입니다.

그래서 허블은 허블의 법칙 2를 발표했습니다. 대부분의 은하가 우리와 멀어질수록 우리와 멀어질 것이라는 것을 관찰한 후죠. 하지만 은하계는 풍선 위의 점만큼 멀리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안드로메다와 같은 은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은하가 우리와 멀어지고 있다는 사실은 우주가 팽창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우주가 점점 작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우주의 탄생으로 돌아가보면 우주가 한 지점에서 팽창하고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것이 우주의 탄생을 설명하는 빅뱅 이론입니다.

빅뱅 이후에 관련 내용입니다.


약 137억 년 전에 한 지점이 폭발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폭발은 우주의 시작입니다. 빅뱅 직후 10초에서 32초 정도 걸립니다.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짧지만, 우주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 기간 동안 폭발의 에너지는 급속히 확산되어 오늘날 우주의 절반 정도를 차지한다. 흥미로운 점은 우리가 그것을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물질이 없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물질이 아니라 복사 에너지만 존재했습니다. 유명한 아인슈타인 표현식 E=mc2는 "에너지는 질량이 될 수 있고 질량은 에너지일 수 있다"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초기 우주에는 방사능 에너지 뿐이었습니다. 물질도 없었습니다. 다시 말해,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빛만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복사 에너지의 일부는 물질으로 변환됩니다. 그리고 그것은 원자들보다 작은 쿼크, 밴, 글루온 3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빅뱅 직후, 우리가 알고 있는 핵은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약 100초 후에 수소와 헬륨 원자가 완성되고, 10초에서 11초 후에 전자들이 원자핵과 결합되어 수소와 헬륨 원자가 완성된다. 결국, 빛이 약해지고 물질의 시대가 시작됩니다. 수소와 헬륨이 합쳐지면 1000억개 이상의 은하가 형성됩니다. 각각은 천억개의 별들을 가지고 있고, 태양은 형성되고, 태양 주위를 둘러싼 행성들은 형성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구라는 행성에서 태어납니다. 우주의 탄생부터 우리의 탄생까지의 시간은 약 137억 년, 즉 137억 년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