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질량블랙홀 의미 및 특성 알아보기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홈페이지
반응형

중간질량블랙홀

블랙홀은 일반적으로 중성들의 죽음으로 인해 생성된 초거대 블랙홀으로 나뉘며 중성 은하 중심지로 알려져 있다. 항성 블랙홀은 태양보다 몇 배에서 몇 배 정도 큰 블랙홀이고 초거대 블랙홀은 태양보다 수십만 배 큰 블랙홀입니다. 중질 블랙홀이란 두 종류의 블랙홀 사이의 중질 블랙홀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만, 질량이 큰 블랙홀이나 질량이 큰 블랙홀과는 달리 중질 블랙홀이 존재한다는 관찰은 아직 명확하지 않다.

중질량 블랙홀은 초기 우주에서는 발생할 수 있고 세 가지 주요 가능성이 있다고 가정한다. 첫째, 우주의 초기에는 별 등급 III와 같은 많은 무거운 별들이 생성될 수 있으며, 별들이 죽으면 중량의 블랙홀이 발생할 수 있다. 둘째, 우주의 초기에 생성된 무거운 단계의 항성은 밀도가 너무 높아서 정상적인 환경에서 생성될 수 없는 무거운 항성을 형성하여 중량의 블랙홀이 될 수 있다고 가정한다. 셋째, 중수소 함량이 작아서 중량의 블랙홀을 즉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우주의 초기 가스 덩어리는 냉각되지 않고 신속하게 철수할 수 있다. 우주의 초기 단계에서 만들어진 중간의 블랙홀은 초거대 블랙홀의 씨앗으로 평가되며 현재 거의 모든 은하 가운데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ESO 243-49 은하 외부에 위치한 HLX-1 X선 광원은 X선 방사선에 많은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중형 블랙홀의 강력한 후보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별 덩어리는 블랙홀의 에너지보다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방출하지만, 초거대 블랙홀처럼 은하의 중심에 있지 않기 때문에 중형 블랙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004년에 처음 발견되었고, 분광 검사에서 HLX-1이 실제로 수집된 하중인 ESO 243-49와 거의 동일한 거리임을 발견했다. 블랙홀의 질량은 대략 20개쯤 될 것으로 추정된다.태양의 질량이 수천 배입니다. 이 물체의 기원은 분명하지는 않지만, 고아의 은하가 수집된 은하로 융합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했다.

하늘에서 두 번째로 밝은 별인 투카네이(투카네이)는 2017년 Perlsa와 함께 한 운동 연구에서 태양 질량의 2,300배에 달하는 중간 질량의 블랙홀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개념형 가운데 중형 블랙홀이 생성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첫 번째 발견이다.

이론적 예측은 중형적 개념의 중간에 중형 블랙홀이 형성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관측 연구는 우리 은하나 가까운 은하에 있는 무거운 개념 집단들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대략 10개의 개념 집단 가운데 중질량이 있는 블랙홀이 있을 것으로 보고되었다. 2017년 Perlsa 기반 연구에서는 투카 47개 센터에서 중형 흑인 후보가 발견되었습니다.

초거대 블랙홀의 질량과, 우리가 알고 있는 초거대 블랙홀의 질량은 수집된 질량의 0.2%에서 0.5% 사이이다. 이 예측에 따르면, 평균 블랙홀은 자연광 질량의 붕괴 은하 가운데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Wu-Sole 은하의 중간 질량의 블랙홀 후보자를 찾는 것이 활발하다. 예를 들어, M33은 중량의 블랙홀의 주요 후보 중 하나로 분류되는 태양 질량의 3000배 이하의 질량을 가진 은하단의 중앙에 있는 블랙홀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