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일레이 테일러 불안정 균형 정리하기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홈페이지
반응형

라일리 테일러가 불안정하다는 것은 중액이 균형을 유지하지 못해 중액이 떨어져 경수가 상승하고 혼합되는 현상이다. 예를 들어, 투명한 컵을 뜨거운 커피로 채워 차가운 우유를 천천히 위로 올려 놓으면 위에 있는 우유가 손가락처럼 긴 구조를 형성하여 물과 섞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우유가 물보다 밀도가 높고 에너지 위치가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주어진 중력장에서는 중액이 가벼운 액체에 있는 상태가 불안정하며, 이 불안정 상태는 레일-타이어 불안정이라고 한다. 화산폭발, 원자폭탄, 유산에 의한 버섯 구름은 레이 테일러의 불안정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 기호는 의 기호에 의해 결정된다. 즉, 간 위에 무거운 액체가 있는 시스템이 불안정하다는 것입니다. 이와 반대로, 핸드오버는 동적으로 안정적입니다. 중력의 가속이 클수록 밀도, 회귀 주파수 또는 파장이 낮을수록 레이 테일러의 불안정성은 더 빨리 증가한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무거운 액체는 긴 원을 형성하며 파란색으로 표시된 가벼운 액체와 혼합된다. 척수 기둥의 붉은 색과 푸른색 액체의 인터페이스는 두 액체의 속도 차이 때문에 불안정하며 작은 조각으로 부서진다. 천문학의 Raleigh-Tailor의 불안정성의 대표적인 예가 초신성의 파편들이다. 초신성 파편들은 시간의 경과에 따라 중력에 상응하는 감속으로 확장되어 레이 테일러가 불안정하게 된다.

초신성이 폭발하면 별의 외부 층을 형성하는 물질이 급속히 분출된다. 이러한 발작은 초음파에서 발생하며 주변 성질에 침수되는 충격파를 발생시켜 맛의 밀도를 형성한다. 분출과 진흙 사이의 재료로 구성된 고밀도 맛은 초신성 잔류물이라고 하며, 구조는 오른쪽 그림과 같다. 충격파가 계속되면 주변 물질은 높은 밀도와 고온으로 압축되어 충격파 바로 옆에 축적된다. 손상된 성간 물질은 접촉 불확실성의 경계를 따라 방출되는 물질과 분리된다. 접촉 표면의 폭발은 이전 별간 물질에 의해 감속되고 그 후 폭발과 충돌하여 역추적 파장을 일으킨다. 역방향 펄스는 불일치에 대한 접촉 폭발의 중심이며 고온 제트기로 이동한다.

맛의 확대는 일반적으로 둔화되는 반면, 충격파에 의해 시간의 경과에 따라 범람되는 성간 물질의 질량은 증가한다. 외부 감속 이동은 내부 가속 이동과 일치한다. 정적인 치수의 좌표 체계에서 보면, 그 패턴을 구성하는 재료가 외관을 띠게 되는 상황에 해당된다. 이것은 느린 엘리베이터 관찰자가 엘리베이터 바닥을 누르는 힘을 얻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충돌 발생 빈도가 성간 물질보다 높기 때문에 두 물질의 접촉 불확실성은 외부 관성 때문에 레이 테일러가 불안정하게 된다.

챈드라우 망원경은 타코의 초신성의 잔해를 촬영한 엑스레이를 보여준다. 티코 브라헤의 초신성은 1573년경에 폭발했다. 티코 브라에가 발견한 초신성과 함께요. 나머지 반경은 약 12 초입니다. 우리는 가장자리에 있는 충격파와 불안정한 철골에 의해 발생하는 다양한 척수들을 볼 수 있습니다. 평균 범프 거리는 약 1ppc이며, 폭발 및 충격 층의 밀도 비율은 2이며, 레이 타이머 불안정성 증가 시간은 몇 년으로 추정된다. 이 시간은 티코의 초신성 잔해만큼 길다.

반응형

+ Recent posts